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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lutter 개발일지

Flutter) Firebase 푸시 알람 설정해보기 _1

by 우딬 2022. 11. 15.

1. Firebase에 어플 등록하기

 - 공식 문서가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스킵합니다.

 

2. 테스트 보내기

공식문서 따라서 잘 가보면 어플에 2개의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.

그런데 초기화를 해야 한다고 하고 초기화 코드만 줍니다.

> 등록방법

main.dart

Future<void> main() async {
  //firebase초기화
 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  await Firebase.initializeApp(
     options: DefaultFirebaseOptions.currentPlatform,
  );

  final fcmToken = await FirebaseMessaging.instance.getToken();
  print("토큰번호");
  print(fcmToken);

  runApp(const MyApp());
}

main() 함수 맨 위에 등록합니다.

 

3. 토큰번호 가지고 테스트하기

https://console.firebase.google.com/project/letteringcake/notification/compose

여기서 테스트 메세지 보내는데 어?! 안오네 하시는거면

어플을 백그라운드에 안두셔서 그렇습니다.

네, 백그라운드에서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.

 

4. 메세지 보내보기
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cloud-messaging/?authuser=0#implementation_paths 

 

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

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(FCM)은 비용 없이 안정적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플랫폼 간 메시징 솔루션입니다.

firebase.google.com

여기에 다 잘 나와있지만.. 한번 해보니 이걸 왜 이렇게 적었는지 ..ㅎㅎ 알겠다.
그냥 보긴 너무 복잡하다. 그래서 이건 다음장으로 넘기고 

 

구글에서 제공하는 OAuth 2.0 플레이그라운드로 테스트 진행해본다.

 

5. OAuth 2.0 플레이그라운드
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oauthplayground/

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든 API 테스트가 가능합니다.

 

테스트 하고 싶은 API에 체크하고 Authorize APIs 버튼을 클릭한다.

 

계정 로그인하고 허용

버튼을 누르면 빈칸이였던 Refresh token , Access token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
 

URI : https://fcm.googleapis.com/v1/projects/{프로젝트이름}/messages:send 

{
	"message":{
	"notification":{"title": "타이틀","body": "바디"},
	"token":"테스트할때 썼던 토큰"
	}
}

 

그리하면

짜잔! 이렇게 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.

 

이후에 OAuth 2.0 발급받고 서버 세팅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
이 작업한번 해보면 문서가 뭘 이야기하는지 조금 보일거 같습니다.

저는 그랬거든요 :)

그럼 200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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