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Firebase에 어플 등록하기
- 공식 문서가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스킵합니다.
2. 테스트 보내기
공식문서 따라서 잘 가보면 어플에 2개의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.
그런데 초기화를 해야 한다고 하고 초기화 코드만 줍니다.
> 등록방법
main.dart
Future<void> main() async {
//firebase초기화
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await Firebase.initializeApp(
options: DefaultFirebaseOptions.currentPlatform,
);
final fcmToken = await FirebaseMessaging.instance.getToken();
print("토큰번호");
print(fcmToken);
runApp(const MyApp());
}
main() 함수 맨 위에 등록합니다.
3. 토큰번호 가지고 테스트하기
https://console.firebase.google.com/project/letteringcake/notification/compose
여기서 테스트 메세지 보내는데 어?! 안오네 하시는거면
어플을 백그라운드에 안두셔서 그렇습니다.
네, 백그라운드에서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.
4. 메세지 보내보기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cloud-messaging/?authuser=0#implementation_paths
여기에 다 잘 나와있지만.. 한번 해보니 이걸 왜 이렇게 적었는지 ..ㅎㅎ 알겠다.
그냥 보긴 너무 복잡하다. 그래서 이건 다음장으로 넘기고
구글에서 제공하는 OAuth 2.0 플레이그라운드로 테스트 진행해본다.
5. OAuth 2.0 플레이그라운드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oauthplayground/
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든 API 테스트가 가능합니다.
테스트 하고 싶은 API에 체크하고 Authorize APIs 버튼을 클릭한다.
계정 로그인하고 허용
버튼을 누르면 빈칸이였던 Refresh token , Access token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URI : https://fcm.googleapis.com/v1/projects/{프로젝트이름}/messages:send
{
"message":{
"notification":{"title": "타이틀","body": "바디"},
"token":"테스트할때 썼던 토큰"
}
}
그리하면
짜잔! 이렇게 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.
이후에 OAuth 2.0 발급받고 서버 세팅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
이 작업한번 해보면 문서가 뭘 이야기하는지 조금 보일거 같습니다.
저는 그랬거든요 :)
그럼 20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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